필요 하다고 느꼈기 때문으로 여겨진다. 바나바는 바울을 찾기 위해 다소에 가서 그를 설득하고 결국 기독교 활동의 주류에 가담하였음을 알 수 있다. 이후 바나바와 바울은 제1차 전도 여행을 마칠 때까지 동역 하였고 이로 말미암아 팀 선교(Team Mission)의 모델을 우리에게 보여 줌을 알 수 있다.
최근 국내뿐만 아니라 전 세계적으로 선교의 바람이 세차게 불고 있어 예수님의 사상을 전파하고 있다. 유행세계선교에서 가장 중요하게 다루어지는 주제의 하나는 `파트너십` 즉 동반자 사역이다. 서로 같이 상생과 화합으로 사역에 입하면 그만큼 기독교 진리가 크게 전파되리라 생각한다. 지구촌은
1)AD 500년 이전
선교란 복음의 내재적인 생명력으로 교회가 확장되어지는 과정 속에서 이방 문화와 종교에 대한 기독교의 정체성 확립과 전도를 목적으로 한 변증적인 신학적 동기 속에서 수행되어졌다.
2)AD 500년 이후부터 종교개혁 이전까지
중세에 대한 교회사가들의 평가는 부정적이고 암울하다
I. 선교학의 신학적 위치와 정의
1. 선교학의 역사적 발전 과정
1)AD 500년 이전
선교란 복음의 내재적인 생명력으로 교회가 확장되어지는 과정 속에서 이방 문화와 종교에 대한 기독교의 정체성 확립과 전도를 목적으로 한 변증적인 신학적 동기 속에서 수행되어졌다.
2)AD 500년 이후부터 종교개혁
선교적 목적으로 이방 기독교인들로 구성된 로마 교회에 자신을 이방인의 사도로 소개한다. 변증적 목적으로는 자신의 복음을 변호하고 변증하려고 하였다. 목회적 목적으로는 이방선교를 오랫동안 해오면서 예루살렘 교회와의 끊어진 관계를 다시 세우고 자신의 복음을 의심스럽게 생각하는 자들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