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교학적 연구에는 세 가지 특징은 첫째로 교회 내의 개혁과 갱생은 실제적 선교운동을 일으켰고, 타문화권과 이방종교에 대한 구체적인 선교방법을 논했다. 둘째로 이슬람교의 발흥과 기독교에 대한 도전으로 인하여 선교의 선각자들이 회교도 선교의 필요성을 인힉하고 이것을 계기로 이방 종교인
선교학적 연구에는 세 가지 특징은 첫째로 교회 내의 개혁과 갱생은 실제적 선교운동을 일으켰고, 타문화권과 이방종교에 대한 구체적인 선교방법을 논했다. 둘째로 이슬람교의 발흥과 기독교에 대한 도전으로 인하여 선교의 선각자들이 회교도 선교의 필요성을 인힉하고 이것을 계기로 이방 종교인
현대 교회에 이르러 교회성장학파는 동질단위의 집단을 통한 선교전략, 복음의 수용성 선교전략, 원주민 교회의 성장을 추구하는 선교전략, 평신도지도력을 통한 교회성장을 추구전략, Power Encounter전략 등을 제시했고, 이와 함께 미전도 족속에 대한 선교운동과 전문직, 비거주, 한 나라 제자화 선교전
연구에서는 법률에 의해 위탁된 사회복지가 가령 경영주체가 민간이더라도 이것들은 공영의 사회복지와 동일한 제약을 갖는 것이라고 생각하고, 법률의 제약을 받지 않고 자발적으로 활동하는 것과 구별되는 입장을 취하여 법률에 의한 사회복지와 자발적 사회복지라는 분류를 하게 되었다. 그것은
Ⅰ. 서론
저자와의 대화
오카무라 시게오교수님의 1906년 생의 한 세기가 지난 시점에도 불구하고 복지이론을 정리하여 다시 발표한다는 것은 진리를 탐구하는 연구자의 참신한 태도이다. 이러한 학문적 자세는 후학들에게 깊은 감명을 받는다. 이러한 학문적 자세에 자극을 받은 연구자들과 실천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