절과 자주 연관되어진다. 이상의 것은 구약에 나타난 종말론을 설명하고 있다. 구약의 종말론은 한 정점을 향하여 간다. 그러나 그것은 후대 신약에서는 그리스도의 초림과 재림의 두단계에 적용된다. 이로인하여 구약 신자들의 신앙은 철저하게 종말론 적인 것을 바라볼 수 있다.
제2장 신약 종말론
항상 따에 관한 구절과 자주 연관되어진다. 이상의 것은 구약에 나타난 종말론을 설명하고 있다. 구약의 종말론은 한 정점을 향하여 간다. 그러나 그것은 후대 신약에서는 그리스도의 초림과 재림의 두단계에 적용된다. 이로인하여 구약 신자들의 신앙은 철저하게 종말론 적인 것을 바라볼 수 있다.
절에 부모를 여의고 잘 보호받지 못했기 때문에 라틴어를 배울 기회를 갖지 못했다. 뿐만 아니라 나이도 많고 또한 지도하는 교사 역시 잘 지도해 주지 못했기 때문에 그는 다른 길을 찾아서 18세에 헤르본 대학에 가게 되었고 그 후 하이델베르크 대학에 가게 되었다. 코메니우스는 17세기에 이미 세계
Ⅰ. 언약의 의미
언약의 히브리어는 베리트(; berit)이다. 이 명사는 ‘자르다’ 또는 ‘보다’라는 어근에서 유래되었다고 한다. 그러나 아카드어에서 베리투(beritu)가 협정, 속박으로 나타나기 때문에, 그 히브리 단어가 후자와 연관되는 것처럼 보였다. 언약을 맺는 것에 대해 구약에서 사용된 가장 일
시편 111편과 112편은 알파벳 시편에 속한다. 히브리어 알파벳은 22자인데 10절에 모두 담겨 있다. 히브리어 알파벳은 22자인데, 10절에 모두 담겨져 있다. 이 시편은 예술적인 기교가 매우 뛰어난데, 이를 통해 이 시편을 외우기 쉽게 만들었을 것이다. 알파벳 시는 다양한 형식을 갖고 있다. 여기에서는 14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