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림의 내용이 공식된 장면이다. 언뜻 보면 잘 그린 듯하지만 내용이 없다. 어떤 극적인 자극이 없다.
화면의 구도 선 한두 개로 하늘과 땅을 표현 시킨다. 구도가 늘 반복된다. 화면의 구성이 단조롭다. 화면의 구성이 상식적이다. 지극히 설명적인 구도를 잡는다. 때로는 지나치게 묘화발달 단계에 맞
Ⅰ. 정신지체아동의 사회적 기술에 미치는 그리기활동
아동의 사회적 성장은 그들의 창조적 시도에서 쉽게 볼 수 있다. 그림은 아동이 가지고 있는 경험과 타인의 경험과의 관련성을 반영한다. 아주 어린 유아는 낙서의 단계를 지나자마자 사람을 그리기 시작한다. 보통 어린이가 그리는 알아볼 수
Ⅰ. 개요
Brittain(1979)에 의하면, 그림은 일차적으로 자신을 표현하는 매체로 쓰이는데 자신 내부에 있는 것들을 밖으로 표출하며 동시에 지적, 정서적인 것들까지 포함한다. 아동의 나이에 따라 인지발달이 이루어지면서 그림에 표현하는 것도 다양해진다. 그림을 그리는 것은 아동과 사물 즉, 집, 고
그림을 그리기 때문일 것이다. 그러나 구석기 시대와 신석기 시대의 미술은 차이가 좀 발견된다. 구석기 시대는 그들이 매일매일 야수와 대결하는 반복된 생활을 함으로써 동물에 대한 이미지는 강렬하고 생생하게 그들의 뇌리에 새겨져 있게 된다. 그래서 그들은 눈 앞에 보이지는 않지만 잠재된 기억
그림을 전시하고 시와 관련해서 작품을 설명해 준다.
3) 이런 방법도 있다
(1) 시와 함께 그림을 넣은 시화 작품 만들기
(2) 시를 만화로 나타내 보기
4) 지도 초점
(1) 시에서 받은 감동을 언어가 아닌 시각적 활동으로 표현하는 경험을 할 수 있다.
(2) 시와의 연관성을 놓치거나 그리기 기능 중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