Ⅰ. 서론
성경은 인간의 죄의 결과로 사탄은 하나님의 피조물 위에 군림하게 되었고 인간은 그 사탄적인 세력에 대항하여 싸워야 한다는 사실을 아주 분명히 말하고 있다. 창세기 3장부터 시작된 영적인 전쟁은 구약의 나머지와 복음서에 이르기까지 계속된다.
주 예수 그리스도의 탄생은 하나님께서
천문학적 증거를 따라가 보면 세계의 기원에 관한 성서의 견해에 이르게 됨을 알고 있다. 세부점들은 차이가 있지만, 창세에 관한 천문학 기록과 성서 기록의 본질적 요소들은 동일하다. -창세 1:1.
사람들은 또한 땅의 모양과 관련해서도 견해를 바꿨다. 월드 북 백과사전은 이렇게 설명한다.
발견
주님의 완벽한 공급과 보호를 강조하면서 그분과 한 몸처럼 친밀한 관계를 유지할 것을 당부하고 있다. 이 주일은 부활하셔서 구주가 되신 예수 그리스도는 어떤 분이신가를 충분히 깨닫게 하고 그 분과의 신비한 연합을 새삼 확인하면서 깊은 영적 교제를 나누게 하려는 열망에서 제정된 것으로 보인
교회의 모습이다. 오늘날 많은 목회자들이 도시를 선호하고 소외된 곳보다 사람들이 많은 곳을 찾고 있다. 바울은 도시를 중심으로 선교를 하였다. 잘못된 것은 아니다. 그렇다고 사람이 상대적으로 적은 농촌이나 교회를 세울 만한 도서지역에는 복음을 전하지 않아도 된다는 생각을 해서는 안된다.
성서 목록이기 때문에 매우 귀중한 문헌이라 할 수 있다.
주후 367년, 애굽 알렉산드리아의 감독 아타나시우스는 그의 부활절 서신을 자기 교구의 여러 교회로 보내면서 지금의 신약성서와 꼭 똑같은 내용의 목록을 제시하였다. 이 목록은 신약 정경 형성 역사에 있어서 하나의 분계점을 이루었다. 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