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수 그리스도 이전에는 “노회”가 “장로”들 만으로도 모인 바가 있으나 주니 이후에는 언제나 “사도들과 장로들”에 의해서 모인 것이 교회의 “노회”라는 사실도 기억하지 않으면 안된다. 또한 안수가 감독들의 소관이 아니라 사도와 장로들의 소관임을 밝히는 본문은 행13장1-3이다.
치리권도
Ⅰ. 서론
1. 연구의 필요성과 목적
성경은 하나님의 말씀이다. 하나님은 영이시기에 우리는 그 분을 볼 수 없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하나님은 우리에게 자신을 계시하신다. 그 방법 중 자명한 하나님의 방법은 바로 하나님의 말씀, 성경을 통해서이다. 피조물 인간은 한계가 있다. 개미가 아무리 인
성경(성서) 사도행전의 의의
사도행전을 통해서 우리는 예루살렘에서 시작된 기독교 원시교회가 당시 이방 세계의 중심이라고 알려진 로마에까지 이르는 성장과정을 찾아 볼 수 있다(M.Hengel은 사도행전의 역사서술에 대한 신빙성을 강조한다). 그 안에서 나사렛 예수로 시작된 기독교가 지닌 엄청난
성서 안에서 발견되어야 신성한 것임을 알아야 한다. 우리가 신성하다, 않다는 표준은 성서에 두지 않으면 안된다. 재량이란 원리가 아니라 상황인 것이다. 사도들이 가진 재량이란 바로 주님을 최우선으로 하고거기 부합되지 않은 것은 결코 도입도 인용도 사용도 않았다.
교회는 자생 단체나 사회가
사도행전의 선교설교
사도행전을 통해서 우리는 예루살렘에서 시작된 기독교 원시교회가 당시 이방 세계의 중심이라고 알려진 로마에까지 이르는 성장과정을 찿아 볼 수 있다(M.Hengel은 사도행전의 역사서술에 대한 신빙성을 강조한다). 그 안에서 나사렛 예수로 시작된 기독교가 지닌 엄청난 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