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한국기업의 SCM업무사례 분석
(1) 내용 요약
각 기업이 SCM을 도입할 때는 그 기업만의 독특한 전략적 목표가 있어야 하며, 이는 기업의 업태와 업종, 규모, 제품특성, 마케팅 및 기술특성 등에 따라 달라진다.
오늘날 전 세계적으로 SCM의 개념적 틀로 간주되고 있는 SCOR모델은 SCM의 업무를 계획,
분야로 옮기고 있다. 게다가 금융 산업 부문에 직접투자되는 외국자본의 경우 전체의 60%가량이 적대적 기업 인수․합병에 집중되고 있어 한국금융시장이 외국자본의 본격적인 사냥터로 전락하고 있다. 외국자본이 금융시장 부문으로 직접투자를 집중하는 것은 한국금융시장이 대다수 산업자본과
자료에 따르면 애니메이션산업은 2007년 기준 총 매출액이 3,111억원(전년대비 7.8%)으로 매년 높은 성장세를 보이고 있지만, 전체 문화산업 매출(58조원)에서 애니메이션은 0.6%로 출판37%(21조원), 방송 18%(10조원), 광고 16%(9조원)에 비해 매우 저조한 비중을 차지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1000억 달러
자료들이 쏟아져 나오고 있으나 해외마케팅과 홍보활동 전략에 대한 관련 자료들은 아직도 상당히 부족한 상황이다. 이러한 문제의식 하에 본 연구는 문화콘텐츠산업의 현황과 사례분석 등을 통해 적극적인 해외진출을 위한 마케팅 및 홍보활성화를 위한 방안을 모색해보고, 향후 문화콘텐츠산업의
1. 들어가며
2002년 6월 서울 시청 앞 광장에서의 그 폭발적인 축제를 볼 수 있다. 한국인들이 이처럼 강렬한 축제를 원하고 있었음을 한눈에 볼수 있었던 축제였다. 버스위에 올라가고, 태극기로 옷을 만들고, 도로위를 점령등의 금지된 행동을 한국인이라면 그 누구도 잊을 수 없을 것이다. 이처럼 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