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적이거나 동성적이거나 하지 않는다. 비록 분명한 경계를 긋는 것이 어렵기는 하지만, 근본적으로 동성애자와 그렇지 않은 사라 사이를 구분하는 것이 도움이 될 것이다. 프로머(fromer)는 동성연애자를 ꡒ동성에 대해 강한 성적 매력을 느끼는 사람, 동성에 의해 성적으로 자극되는 사람, 동성과
성관련 의료 경험’을 선택했다. 이 개념 선정의 타당성 여부는 보고서가 진행되면서 밝혀질 것이다.
2. 성적 소수자로서의 여성
여성이 왜 성적 관계에서 하위를 차지하게 되었는가를 사회 일반이론을 바탕으로 정리하고 더불어 한국사회에서만의 특별히 첨가된 요인에 대해 이론적으로 고찰해
상당한 성과를 보였으나, 현재 한국 사회의 흐름을 파악하는 면에서는 연구 성과가 다소 부족한 면을 보인다. 그러나 본고에서는 이와 차별되게 한국의 동성애 인식 변화가 어떻게 나타났는지를 명확한 시기적 구분을 통해 해당 시기의 작품과 사회 현상을 연관 지어 심층적으로 분석해보고자 한다.
성들의 에로티즘은 철저히 금기시 되었다.
* 산업사회에 이르러서는 필연적으로 씨족관계 또는 종속관계가 와해되고 개인생활의 독립성이 강조되어 자유와 평등사상이 고조되어 남녀평등은 물론 성의 해방과 개방사회가 열리게 되었다. 그로 인해 성은 종래의 생식적 성으로부터 인간관계적 성과
성을 파는
행위에 대한 강조와 비난만을 함축하고 있어, 남성에게는 관대하고 여성에게만 엄격한,
남녀차별의 성윤리를 반영하고 있다. 따라서 '성을 사고파는' 양자 모두의 행위와 책임을
포함하는 '매매춘'(賣買春) 개념의 사용이 더 적절하다. 이성간의 성행위나 동성애 행위에서
남녀 모두 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