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교의 성서적 기초가 된다. 물질은 영원한 것이 아니며 우주는 스스로 작용하는 전기의 충격이나 기계적인 힘의 소산이 아니다. 만물을 창조한 것은 하나님의 손길이다. 하나님은 세상을 창조하신 분이므로 그것을 소유하고 계시며 통제하고 보존하고 계신다. 특히 인간은 하나님과 특별한 관계에 있
하나님이 지시하는 땅을 따라감에 있어서, 자연스럽게 고려되어졌던 특징이 그의 생활이 가능한 곳이었다는 것이다. 하나님이 부르셨다고 모든 생계를 포기했던 모습은 그 어디에도 없다. 오히려 그의 가족 수와 가축의 수가 불어났다.
□ 구약성경에 기록된 아브라함의 생애 및 평가4) 성서인물대
성서의 전체가 번역되었다.
지금 한국에서 쓰이는 한글 성경은 1910년 까지는 영문, 한문 번역본을 다시 한글화 시킨 구역 성서이었으나 개역 성경(1937), 새 번역 성서(1967)와는 많은 차이가 있었다. 1937년에 나온 현행 개역 성서는 특히 신약 성서에 있어서 웨스트코트-호르트나 네슬 판 희랍어 성서를
인간을 다스리시며 악인을 심판하시고 의인을 구원하신다는 확신을 가지고 있었다는 것이 일반적인 인식이다. RALPH L. SMITH, 채천석, 채훈역. 「wbc성경주석-미가~말라기」 솔로몬 서울: 2001, p.140.
2. 연대와 통일성
하박국서의 연대 문제는 구약성서 해석에 있어서 가자 많이 논란되고 있는 문제
인간의 책임을 강조하는 사람들은 "카다르파"(Qadarites, 결정자)라고 불리워졌다.
"이스마엘파"(Ismaelis)는 자신들의 독특한 사상을 발전시켰으며, 10세기에 번성하여 이집트, 팔레스타인, 시리아의 파티마 왕조(Fatimid dynasty)를 세우는 데 영향을 끼쳤다. 그들은 또한 이슬람의 활동적인 선교사들이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