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기 시키고 축복하여 보냄.
2.그들이 요단을 건너자 단을 쌓음
3.엘르아살의 아들 비느하스가 군대를 이끌고 강을 건너감.
4.이단은 번제를 위함이 아니라 그들과 요단 서편 사이의 증거를 세우고자 함이라함.
* 엣 ; 우리 사이의 이 단은 여호와께서 하나님이 되시는 증거
<제23장> 여호수아의 마지
하는 형식을 취하는 극적 구조이다. 성경에 대화가 자주 등장하는 것에 대해서는 여러 가지 설명이 있다. 전래 동화에서와 마찬가지로 그것은 구체적으로 표현하려는 문학적 충동의 증거라고 볼 수 있다. 작가는 사건을 요약하여 추상적으로 제시하는 것이 아니라, 사건을 직접적인 경험으로 실제로 제
하고 있다. 창세기 3장부터 시작된 영적인 전쟁은 구약의 나머지와 복음서에 이르기까지 계속된다.
주 예수 그리스도의 탄생은 하나님께서 창세기 2장에서 인간에게 하신 언약의 실행이었다. 예수의 생애와 죽음, 부활, 승천은 전쟁의 흐름을 바꾸었다. 예수는 세상에 대한 사탄의 지배권을 무너뜨렸다
등을 겪고 있으며, 악한 세력은 믿는 자와 안 믿는 자 모두를 공격한다. 그러나 세상 끝 날에 사탄과 불신자는 끔찍한 형벌을 받으며(베드로후서 3: 6-7), 믿는 자는 새 하늘과 새 땅에 세워질 하나님의 왕국에서 영원히 살게 된다. 그곳에서는 인격이 완성되며, 즉 성화가 이루어지며(빌립보서 3: 21) 결코
상격과 또한 시적 아름다움의 결여 때문에 항상 교회사의 몇몇 시대에 잘 알려지거나 열렬하게 총애를 받아오지 못했다는 것은 사실이다. 그러나 종교개혁 이후의 그 본래의 기능을 발휘하게 되었고 초대교회가 그 속에 나타난 특수성을 알게 되었다.
개혁교회는 갈라디아서의 교리적 내용과 특히 믿