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되어 가는 것이 인간의 속성이다. 따라서 우리는 남성의성적인 욕망을 본능의 발현이라는 관점에서가 아니라(그것을 부정하는 것은 아니다), 우리가 어떤 인간상을 지향하는가 하는 관점에서 접근해야 한다. 아니 그 이전에 진정한 행복감을 어디에서 구할 것인가 하는 질문으로 접근하는 것도 좋을
여성들은 입천장소리<>를 혀끝소리 <>나 그에 가깝게 발음함으로써 더욱 여성다운 맛을 보여주며 애교와 미적효과를 더해주고 있는데 이러한 추구가 바로 사회적 효과를 고려한 것이라고 할 수 있다. 이와 같이 사회언어학은 여러 가지 독립적인 변항들로 구성되며 여러 측면에서 고찰되어야 한다. 때
성차별적이며 여성에 대한 남성의 사회적 권력을 공공화 하는지의 문제를 제기한다. 그러나 페미니즘의 확산에도 성차별적 역할은 당연한 것으로 간주되는 경우가 빈번하며 성은 여전히 개인들의 삶에서 중요한 사실로 남아 있다. 성은 분석적인 범주인 동시에 관계적인 특성을 갖고 있다. 성별 관계(g
성에서부터 출발한다. 특히 미셸 푸코의 권력이론과 문화연구를 통해 그 연구는 활발해 진다. 푸코와 문화연구는 포스트모더니즘 시대에 여성들 간의 다양성을 일깨워 준 이론적 기반을 제공할 뿐만 아니라 획일화된 거대 담론의 함정에서 벗어나 여성들에게 국지적인 저항의 정치적 필요성과 유용성
여성들이 사기죄로 처벌되는 것을 막고, 탈성매매의 동기를 부여할 수 있도록 하였으며, '특정범죄신고자보호법' 등과 연계하여 신변보호, 수사비공개, 신뢰관계자 동석 등 신고자나 성매매 피해자 또는 외국인 피해자의 보호를 강화하였는데 성매매 피해 여성들이 현실에 발생하는 문제점들을 사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