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석되었던 것을 다시 綜合하거나 統合하여 하나의 集合이나 集合體로 만든 것이지만, 統體는 分析․分割되었던 多數를 모은 것이 아니라 애당초 분석하지 않은 있는 그대로의 一者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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Ⅱ. 세계관의 개념
일반적으로 세계관(world-view)이라는 말은 이 세계를 바라
Ⅰ. 고구려 세계관
동양에서 ‘天’은 상공, 이체 대기, 주재자로 地의 대어로 본다. 자의로 보면 一과 大와 合한 會議 文字도 되니, 유일지대한 것을 의미하였으나 또한 이것은 상형문자도 되니 大字는 인체의 확대한 형상이라 縱立한 인간이 두재한 것이란 의미도 있는 것이다. 여기서 天神이란 신
세계관으로서 이데올로기를 갖게도 된다. 반면 국민적 일체감을 형성하여 민족의 단결과 에너지를 결집시켜 외부의 침입과 지배를 타파하고, 내부의 갈등을 해소하는 역할을 하기도 한다.
Ⅱ. 민족주의의 이념
민족주의는 일반적으로 민족(nation)의 생존, 동질성 유지, 번영을 목표로 하는 근대 이
행위자인 국가의 외부에 실재하면서 행위자에게 기회와 제약을 제공한다. 본론에서는 이를 세계체제속에서의 구조적 요인과, 대내적 요인, 그리고 두 요소를 모두 아우른 연계이론에 대해서 언급하고 일련의 이론들이 실제 중국 정치에서는 어떤 모습으로 나타나는지에 대하여 서술할 것이다.
세계를 창조해야 할 아무런 이유도 없기 때문에, 절대적 공간은 확정될 수 없고 가능하지도 않다. (3)운동법칙들은 전적으로 비물질적인 어떤 것이 일정불변인 것으로 간주될 것을 요구하는데, 그것은 생명력인 운동에너지(mv2)이다. 이처럼 어떤 비물질적인 것, 따라서 비연장적인 것이 물체의 운동에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