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노화와 노인에 관한 교육, 노인에 의한 교육 각각이 별개의 프로그램으로서 진행된다면 의도하는 바 노인교육의 목적을 충분히 달성하기 어려울 것으로 본다. 따라서 이 셋이 동시에 이루어질 수 있도록 해야 하는데, 바로 이 세 교육의 방향들의 공통적 이해가 만날 수 있는 곳에 ‘세대공동체
1.1. 연구의 배경
1980~90년대에 들어서면서 세계적으로 IT산업의 바람이 불기 시작했으며, 95년경을 기점으로 PC의 급속한 매출증가와 그에 따른 인터넷의 폭발적인 사용인구 증가로 IT산업은 우리나라의 경제에서 이제 상당히 큰 비중을 차지하고 있다.
시간이 갈수록 IT산업의 발전은 빛을 더해가
Ⅰ. 서론
1. 연구목적
세계 카지노산업은 21세기 국가경제에 있어 가장 두드러질 산업 중 하나로 전망되고 있는데, 90년대 경기 침체기에도 매년 평균 10% 이상 지속적인 고용창출 및 성장을 하였고, 카지노산업에 대해 도이치증권은 연평균 11% 대의 성장을 이어나갈 것으로 평가했다(서울 경제, 2004).
공동체 형성을 통한 지역사회 문제 및 주민 욕구의 해결이란 의미를 지니고 있다. 그러나 주민조직화나 공동체 형성과 같은 것은 구체적인 그림이 정해진 것이라기보다는 끊임없이 추구하고 그 질과 양을 높여 나가는 것이라 할 수 있다. 그런 점에서 지역복지를 추구하는 활동 역시 단기적
제 부 1 교수 학습이론의 경향
교육 철학의 흐름
교육사적(敎育史的)으로 교육은 크게 세 가지로 정의되어 왔다. 첫째는 `지식과 문화
의 전수`로 가장 전통적이고 오래된 정의이다.둘째는 `인간의 행동을 사회에서 원하는
바람직한 방향으로 변화시키는 것`으로 행동주의 심리학이 창시되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