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러는 뉴욕타임즈에 [보통 사람과 비극]이라는 논문을 발표하는데 글의 요지는 ‘평민도 비극의 주인공이 되기에 적합하다는 것과 비극이야말로 인간이 완벽해질 수 있는 가능성에 대해 가장 낙관하는 극형식’이라는 것이었다. 보통 사람의 운명에 대한 강한 관심이 밀러로 하여금 노동자의 삶에
사회자인 크리스 매튜는 이러한 두 부류의 기술들을 각각 “소매”와 “도매”라고 말했다. 프랭클린 루즈밸트와 리콴유와 같은 매우 극소수의 정치 지도자들만이 가장 효과적으로 그 두 부류의 기술에 모두 뛰어났다.
기업 리더에게도 마찬가지이다. 현대 기업의 구조와 현대 시장의 특성은 루즈밸
예술에서는 사회주의 문화에서 강조되고 있는 당성, 인민성, 계급성 등의 보편적인 요건만이 아니라, 혁명성이라는 이념적 가치가 강조되고 있다.
(2) 북한문학과 혁명성의 전통
- 북한문학에서 강조되고 있는 혁명성의 이념은 김일성의 항일 투쟁 시기에 만들어진 것으로 알려져 있는 항일 혁명문학
사회의 가족은 프로이트의 오이디푸스 가족구조 바깥에서 무수히 변화되고 생성될 수 있다.
친밀함을 중심으로 결속된 소통의 장으로서의 가족은 극도로 개인화되고 파편화된 사회에서 더 큰 역할을 담당하게 된다. 근대 서구에서 형성된 이성/ 감성, 남성/여성, 안/밖, 주체/객체, 지배자/피지배자
사회에서 남녀의 이중적 성윤리 결합함으로써 성매매의 문제를 오로지 성을 파는 여성 개인의 도덕적 문제로 환원시켜 버린다는 것이다.
이에 비해 "성매매"하는 용어는 성이 사고팔기의 대상이 됨으로써 "여성의 몸과 성이 자본주의사회 안에서 마치 물건처럼 매매되고 있는 현실을 더욱 잘 드러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