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작층의 확산과 현실주의의 다양한 발전을 의미하는 것이다.
넷째, 서사 한시가 집중적으로 창작되었다. 이 시기의 현실주의는 서사한시에서 비약적으로 발전하는바, 그것이 이룩한 현실주의의 성과는 양과 질적인 면에서 이전 시기의 한시에서는 보기 드문 일이다.
이처럼 내재적으로 발전
서사시가 지니는 영웅담의 구조에 일치한다 영웅서사시의 전형적인 구조로, 주인공은 위대하고 비범한 인물이며 그는 국가 민족 또는 인류 전체의 영웅이고 능력에서도 물론 출생에서도 비범하고 신성한 존재이다. 사건의 무대가 되는 배경은 광대웅장하며 그 규모가 광대하여 세계 전체일 수도 있고
그런 일이 현실에도 가능하겠다는 착각이 든다. 이 장에서는 고소설론과작가3공통 ※ 다음 고소설의 유형 가운데 세 유형을 선택하여 그 특징, 의의 등에 관하여 서술하시오.(70점) ① 전기소설 ② 군담소설 ③ 대장편소설 ④애정소설 ⑤세태소설 ⑥판소리계소설 ⑦우화소설에 대해 서술하기로 하자.
Ⅰ. 서 론
일제 식민지하에서도 1930년대는 문학적으로 활발한 문학활동이 전개되는 시기었다. 김기림이나 최재서, 김환태 등 `해외 문학‘ 전공자들의 왕성한 문학활동 뿐만 아니라 이태준, 이상 등의 `구인회’ 작가들의 중심으로 한 모더니즘, 주지주의, 인상주의 등이 소개되어 문학적 기법과 형식
체포되어 평양감옥에서 이광수(李光洙) · 계광순(桂光淳) 등 납북 인사 33인과 함께 수감되었다가 유엔군의 폭격으로 폭사당하였다. 이 장에서는 월북작가 박태원과 정지용문학의 존재방식(공통점과 차이점)을 분석하고, 북한문학사에서의 위상평가에 대해서도 비교분석해 보기로 하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