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기술의 영향으로 소비자의 구매자 역할의 변화는 우선, 가격적으로 비싼 것은 백화점에 가서 확인해 보고 그 물품을 인터넷 상점에서 사는 ‘오프라인 기반 온라인 쇼핑’이라는 새로운 형태가 등장하는 것을 들 수 있다. 예전에는 구매를 할 때 가장 고려하는 사항이 모델. 디자인. 또래집단의 영향
신제품 출시 전 프로슈머들의 제품 평가 의무화
애니콜 커뮤니티 데이
: 휴대폰 관련 인터넷 동호회 운영자를 초청해
제품 컨셉과 향후 전략 방향에 대해 설명
햅틱 출시 전 소비자 테스트 결과 불편하다는 의견 반영
통화, 종료 기능 버튼 탑재 & 출시 연기
특정 기업이나 커뮤니티 등
매우 두드러지게 나타나고 있다. 결국 현대의 다양한 라이프 스타일에 따라 트렌드는 끊임없이 변화하고 있고 그 어떠한 그룹(족)별로 나름대로의 방향성과 지향점을 가지고 군집하여 각기 삶을 영위해 나가고 있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소비자 트렌드와 신소비자 집단의 유형에 대해 설명해 보겠다.
생활에서 없어서는 안될 물품이나 서비스’(indispensables products and services)로 유무선 전화가 55%의 수치를 기록했는데 이는 물(97%)과 전기(95%) 다음으로 높은 수치이며
자동차(47%)나 텔레비전(33%), 컴퓨터(13%)보다 높은 선택 비율이다.(송종현,2003) 한 편 국내에서도 여대생을 대상으로 비슷한 설문 조사를
Ⅰ. 서론 : IT 기술을 통한 미래 가치 창출로의 LBS 인식
본 MIS 9조 Ransom 팀은 아동 유괴나 미아 발생으로 인한 사회적 불안감 상승의 시대적 조류를 인지하고 현재 국내는 물론 국제적으로 활발히 산업에 응용되려 하는 LBS 기술에 초점을 맞추어 LBS 기술을 통한 아동 유괴나 미아, 치매노인 위치추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