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매
정보원천
직접체험을 통한 정보-
매장방문, 판매원
주부 잡지
백화점, 홈쇼핑 카달로그
20-30대> 시간과 비용의 경제성과 주문의 편리함 온라인 쇼핑몰/ 고가의 제품의 경우는 주로 백화점
40-50대>직접 만져보고 체험할 수 있는 오프라인 매장/ 홈쇼핑을 선호
주위의 권유
매장분
개념으로만 인식되고 e-비즈니스는 IT기반 기업 비즈니스 정도로 이해되었다.
초기 전자상거래 시장은 일반 소비자를 대상으로 하는 B2C(Business to Consumer) 전자상거래를 통해 인식되기 시작했지만 이후 2000년 이후 인터넷 쇼핑몰 사업이 확산 단계로 접어들었는데 이는 야후, 라이코스 라는 외국
과정에 대한 심층적인 연구의 필요성이 증대되었다. 즉 소비자와 브랜드 간의 관계를 다각도로 분석함으로써, 소비자가 브랜드를 선택하고 사용하게 되는 내면적인 원인과 과정, 관계의 속성 및 유형, 지속성 및 안정성을 분석하는 것은 기업의 향후 활동의 방향을 결정한다는 점에서 매우 중요하다.
구매할 수 있도록 다양한 판매점들에 진열해 놓는 것만으로는 만족스러운 경영성과를 보장할 수가 없다. 다시 말해서, 소비자에게 제품을 알리고 권유하여 구매를 자극하는 촉진활동이 없이는 최종적인 판매가 제대로 이루어지지 않을 뿐 아니라 성공적인 마케팅 목적을 달성하기 어려운 것이다. 이
20~30대여성소비자들이 온라인 쇼핑을 즐기는데 반해 이런 문화에 익숙지 않은 40~50대여성의 경우 직접 만져보고 눈으로 보면서 판매원에게 설명을 듣기를 더 선호한다.
④ 광고에 의한 정보
가방의 경우 보통 인쇄매체를 이용한 광고나 TV속 연예인들의 착용으로 광고를 한다. 이러한 연예인을 이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