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설들은 주제를 겉으로 드러내고 있다.
≪ … 중 략 … ≫
Ⅱ. 소설의 정의소설이란 무엇인가라는 물음은 끊임없이 제기되어왔으며, 현재에도 계속 제기되고 있다. 그러나 이에 대한 해답은 시대와 사회에 따라 각각 다른 양상으로 나타나며, 논자들의 문학관에 따라 달리 표명되어왔
인물, 플롯이라는 견고한 요소를 담는 쿠션과도 같다.
포스터는 평범한 삶 속에 마술이나 유령이 등장하는 세계, 평범한 인간을 미래, 과거, 4차원의 세계 등 신비한 세상으로 끌고 들어가는 것, 성격의 분열, 그리고 패러디나 번안 등을 판타지로 정의한다. 이러한 판타지의 참의미는 허구 속에서 유
요소로서 몇 가지의 고유한 특성을 지니고 있다.
1) 언어의 특성
① 언어는 정태적이지만 실재는 역동적이다.
한번 만들어진 말은 상당기간 변하지 않는다. 그러나 세상은 한순가도 쉬지 않고 끊임없이 변한다. 실재는 하나의 과정이다. 그러나 우리가 실재를 기술하기 위해 사용해야 하는 언
<목단등기(牧丹燈記)> (1947), 김기덕 감독의 <대괴수 용가리> (1967), 신상옥 감독의 <사녀(蛇女)>, 1994년에 박헌수가 감독하고 컴퓨터그래픽 기법을 등장시킨 <구미호>를 들 수 있다.
② 종류:
- 슬래셔: 영어 단어 slash에서 나온 용어로 주로 칼 같은 연장으로 베고, 찌름으로써 피를 보인다는 특징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