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학에 속하는 소설 작품으로는, 蔣子龍이 잇달아 발표한 〈한 공장장 비서의 일기一個廠長秘書的日記〉, 〈개척자開拓者〉, 〈빨주노초파남보赤橙黃綠靑藍紫〉, 〈부엌교향곡鍋碗瓢盆交響曲〉, 〈연조비가燕趙悲歌〉 등과 張潔의 〈무거운 날개침重的翅膀〉, 李國文의 〈화원가 5호花園街五號〉,
50명의 스님들이 참선할 수 있었던 것으로 알려져 있
는데, 위치에 따라 쓰임새가 다르다. 틀진 네모퉁이와 상하 가장자리의 높
은 곳은 좌선의 장소요, 십자형으로 된 낮은 공간은 좌선하다가 다리를 푸
는 경행처(輕行處)다.
대개의 온돌방 구조가 일자형(一字型)인데 비해 아자방은 격자형(格字型)
문학가들은 어떻게 이를 형상화할 것이며, 그들의 그러한 노력은 세계문학에서 어떠한 역할과 작용을 할 것인가 하는 점이 주목되는 것이다. (2) 문학 작품의 창작과 그것의 수용을 이어주는 전달자 또는 전달매체의 역할 증대에 대해서 어떻게 적응할 것인가 하는 문제가 있다. 환언하자면 오늘날 중국
문학적인 측면에서 다양하게 해석하는 연구가 이루어지고 있다. 본 과제물에서는 고전문학사적으로 설화의 한 형태이자 고소설의 원형이 된 전(傳)문학 傳은 한 인물의 생애와 업적을 기록한 전통적 한문 서사물의 가장 기본이 되는 것으로 고승전과 삼국사기 열전(여러 사람의 개별적인 전기(傳記)를
고통, 재회를 통한 소중한 체험을 바탕으로 많은 문학작품을 생산하게 되었다. 피란으로 인한 유랑의 삶에서는 시․공간적 거리를 확대하고 체험을 통해 사실적 감각이 작품 속에 전해지게 되었다. 이러한 임진왜란은 문학의 모든 양식으로 형상화되었는데 소설, 설화, 전, 실기 등으로 형상화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