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림은 예술이 아니다라는 말이 있을 정도로 예술과 시대를 밀접한 관련을 맺고 발전해 왔습니다.
보는 사람마다 그 느낌은 다르겠지만 그 시대를 살았던 작가의 느낌을 작품을 통해 현재 사람들에게 전달한다는 것은 아마도 순수예술이 우리 사회에 끼치는 가장 큰 영향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문제해결능력이 높다고 볼 수 없다. 오히려 우리나라가 이제 선진화되는 문턱에서 시험 위주의 교육 왜곡으로 말미암아 우리 사회가 요구하는 것만큼 창의력 있는 인재를 길러내지 못하는데 우리 교육 문제의 심각성이 있다고 할 수 있다.
규격화되어 획일적으로 이루어진 교육은 소품종 대량생산을
예술 축제이다. 5일간 약 20만 여명의 참여로 해마다 새로운 시도와 풍성한 프로그램으로 펼쳐지며 또한 나눔의 장터, 볼거리 등을 통해 축제의 분위기를 만끽할 수 있다. 이러한 페스티발은 복잡한 일상에 지친 지역민을 위로하고 새로운 에너지를 공급할 수 있는 기회가 되고 또한 지역민을 하나로 묶
문제를 해결해야할 과제도 안고 있다.
박수근·이중섭 작품 등을 중심으로 위작 논란이 이어지고 있으며, 한국 미술계의 큰 축이었던 삼성미술관이 삼성특검의 여파에 따른 홍라희 관장 사임이후 전시활동이 중단되면서 한국 미술계에 큰 타격을 주고 있다. 한 미술계 인사의 광주비엔날레 총감독 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