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시와 음악의 합일.
슈베르트는 시와 음악을 일치 시킴으로써 딱딱한 발음에서 오는, 노래 부르기에 부적합한 언어로 된 독일 리트를 오늘의 위치에 있게 하는데 큰 업적을 남겼다.
2.반주에 시전체의 기분을 표현하고자 함.
슈베르트의 가곡 반주부를 보면 단순하게 화음만 울리도록 하는 것이 아
2. 슈베르트의 가곡
(1) 슈베르트 가곡의 특징 : 가곡에 있어서 슈베르트는 시의 의미가 잘 드러나도록 반주를 짰으며, 관중들이 음향적 효과만으로도 시의 분위기를 느낄 수 있게 하였으며 가사 내용에 맞게 조바꿈을 선택했다. 이는 슈베르트가 인간의 감정에 호소하는 낭만주의적 성격의 가곡을 만
Ⅰ. 개요
낭만파 시대의 급속한 진전을 배경으로 음악에서도 베버, 슈베르트 등의 전기낭만파 시대로부터 멘델스존, 슈만, 쇼팽 등의 중기낭만파시대를 거쳐 베를리오즈, 바그너 등의 후기낭만파 시대에 이르는 1세기 동안에 급속한 발전을 이룩하였다. 본질적으로 사회의 진전은 작곡가들에게 시대
슈베르트, 슈만, 멘델스존, 쇼팽등과 같은 낭만주의의 대표적 작곡가들은 모두 이러한 즉흥적이고 단편적인 양식의 대가들이었다. 낭만주의를 특징짓는 또 하나의 경향은 모든 예술을 하나로 융합시키려는 경향이었다. 이 시기의 예술가들은 서로 노래를 부르고, 음악으로 그림을 그리며, 그림으로 시
피아노협주곡 가단조 Op.54 Piano Concerto in a minor, Op. 54
1841.‘피아노와 관현악을 위한 환상곡’ 이란 제목으로 1악장 시작
1845. 멘델스존의 협주곡에 자극 받아 나머지 2,3 악장 완성→3악장으로 완성
1847.1. 라이프치히 게반트하우스에서 초연
슈만 지휘&클라라 독주
악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