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가랴서는 12 소예언서 중 11번째에 위치하면서, 전부 14장으로 되어 있다. 일반적으로 스가랴서는 1-8장과 9-14장의 두 부분으로 나누는데 학자들은 1-8장을 기원전 6세기 말 예루살렘에서 활동한 스가랴 예언자의 말을 담고 있는 “제1스가랴”(또는 原스가랴)로 보고 9-14장을 제2스가랴(또는 이를 다시
원천언어와 수용언어에서 의미 전달 체계의 중심 기능을 하고 있는 문장의 구조와 문체 자체가 달라질 때 일어날 수 있는 번역의 문제에 대하여 좀 더 민감하게 이해해야한다. 우리는 이 문제를 스가랴서 9:9의 마소라 본문과 스가랴서 본문의 70인역 번역과 신약 인용들에서 예증해 볼 수 있다.
스가랴서의 서론
6. 스가랴서에 대한 고찰
7. 스가랴서의 내용분해
8. 스가랴가 본 환상들
1. 스바냐서의 서론
어느 시대나 악한 통치자 시대가 끝나면 선한 통치자가 등장하여 새로운 역사를 창출하곤 한다. 스바냐서는 유다 왕 중의 가장 악한 왕 중의 한 명인 아몬의 시대가 끝나고 요
스가랴서 9장 이하는 묵시문학에 속한다. 문학서로 욥기(記)·코헬렛·잠언이 지혜문학이며 시편·아가는 시가(詩歌)라 할 수 있다.
구약성서는 크리스트교가 유태교로부터 이어받은 것인데 그의 성립은 기원전 13세기에서 기원전 2세기에 걸친 1천 년 이상의 고대 이스라엘 민족의 역사와 생활에 뿌리
스가랴서(書) 9장 이하는 묵시문학(默示文學)에 속한다. 문학서로 욥기(記)·전도서(傳道書)·잠언(箴言)이 지혜문학(智慧文學)이며 시편·아가는 시가(詩歌)라 할 수 있다.
구약성서는 크리스트교가 유태교로부터 이어받은 것인데 그의 성립은 기원전 13세기에서 기원전 2세기에 걸친 1천 년 이상의 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