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기 한류란 중국, 대만, 베트남 등 동아시아 현지인들의 한국의 가요, TV드라마, 영화 등 대중문화에 대한 관심과 선호가 증가하는 사회문화적 현상으로 정의되었다. 이어령(2005)은 한류가 1999년 중국의 베이징(北京) 청년보(靑年報)에서 한국의 대중문화와 연예인들에 빠져 있는 젊은이들의 유행을 경
영화상품은 수명주기가 거의 1번으로 매우 짧 고, 이에 따라 성공여부도 다른 소비재와 달리 매우 단기간에 판명되는 특성을 지닌 다. 이는 광역개봉(Wide Release)방식의 배급전략을 주진하는 주요 요인으로 작용한 다.
3. 미국과 인도영화시장의 특징 개관
1) 미국
미국 영화는
② 권력거리(Power distance)
미국과 인도의 권력거리가 영화산업에서는 어떻게 드러나고 있을까. 권력거리가 영 화 산업에 반영된 하나의 예로, 영화의 제작에서부터 유통과정까지 드는 비용의 ‘조 달’에 대해 언급할 수 있다.
할리우드 영화의 경우, 조직 구성원 간 상호 의존하
성장을 보이고 있다.
3) 일본 2차 시장에서 한국 영화의 전략
○ 일본 2차 시장(홈비디오 시장)의 특징
일본은 한국에 비하면 마케팅기간이 길다. 따라서 마케팅비용도 높아진다. 물론 기간만의 문제는 아니고 인건비와 기타비용 등도 한국에 비해 높기 때문에 극장 개봉은 여러 면에서 부담이 되
스타일면에서 개성을 드러내는 영화는 아니었다. 평자들은 그가 수준 높은 문제의식을 진지하게 풀어간다는 점을 높이 사면서도 관습적인 드라마에 머무는 점을 단점으로 지적하곤 한다. 이는 캐릭터보다 이야기에 중심을 둔 영화가 갖는 문제점이기도 하다. 그의 빈틈없는 연출력은 이미 해외에서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