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식의 전환 및 저변의 확대
1)게임문화 확산 기반 조성
2) 게임문화 체험 및 참여 확대
3) 게임의 역기능에 대한 사회적 책임 강화
법․제도의 개선
1) 산업 환경 변화에 대응하는 법․제도 개선
2) 게임 정책지원 및 평가시스템 강화
3) 법제 정비와 법에 대한 검토
게임 산업은 과거의 청소년 유해문화라는 좋지 않은 이미지를 벗고 정부차원에서도 적극적인 관심을 갖고 수출산업화 하려고 노력 중이다. 또한 국내 게임시장규모가 급속히 커짐에 따라 수많은 젊은 인재들이 게임 산업 분야에 뛰어들면서 어느덧 온라인게임 분야에서는 세계적인 경쟁력을 갖추고
Ⅰ. 엔터테인먼트로서 게임 산업의 의의와 특징1. 게임 산업의 의의
근대화 이후 생존의 위협으로부터 벗어나면서 현대인들은 과거에 비해 물질적 풍요보다는 정신적 풍요를 더 중시하게 되었고, 여가의 증가는 놀이적 활동을 크게 활성화시켰다. 휴식의 여가활동으로부터 재미를 찾는 여가활동으로
1. 뮤지컬영화의 개념
뮤지컬 영화란 노래와 춤을 중심으로 구성된 영화를 지칭한다.
뮤지컬은 유럽의 오페레타와 미국의 보드빌에 유래를 둔 장르다. 미국 혹은 할리우드 뮤지컬이라고 부르기도 한다.
- 오페레타: 소규모의 오페라, 희가극, 경가극
- 보드빌: 음악을 곁들인 짧은 희가극
초기의
1. 서론
‘디지털’ 자료를 0 또는 1의 수치로 바꾸어 처리하는 것으로써 기존 아날로그에 비해 제어가 용이하고 처리 속도가 훨씬 빠름. 대부분의 사람들은 이와 같은 디지털의 사전적 의미에 대해서는 자세히 알지 못한다. 그러나 이미 디지털은 이 시대 최고의 화두 중에 하나로 우리들의 생활 속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