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족적으로 또 사회적으로 여가에 대한 재인식과 주체적인 표준설정, 여가문화에 대한 다각적인 조건의 확충 등이 요구되고 있다.
Ⅱ. 스포츠의 개념
우리는 모두다 스포츠가 무엇인지 알고 있다. 어떤 활동을 보여 주었을 때, 그것이 스포츠인지 아닌지 구별하라고 한다면 대부분 공통적인 대답
아기가 뱃속에 있을 때부터 이곳을 자주 찾고 있다.
그런가 하면 힐링코미디를 표방한 영화 '아부의 왕'은 수직관계의 갈등을 피할 수 없는 직장인들에게 대리만족의 희열을 안겨주기도 한다. 이 장에서는 힐링열풍의 배경과 현주소 및 힐링의 문제점과 발전방향에 대해 전반적으로 살펴보기로 하자.
측면을 추구했다면 집단놀이는 개방적이고 사회적 연대감을 다지는 방향으로 나아갔다. 주로 놀기 위한 목적을 지닌 개인놀이는 내기, 겨루기, 오락 등에 편중되어 있으므로 집단놀이에 비해 뚜렷한 민속현상을 나타내지는 못한다. 반면 집단놀이는 한낱 여가를 즐기는 소비행위가 아니라 놀이와
개념과 의의
레저라는 용어는 우리 일상생활과 관련이 있어 자주 사용하면서도 아직 개념규정이 불명확한 상태이다. 외래어인 `leisure`라는 용어는 우리말의 `여가`와 유사하여 놀이, 오락, 레크리에이션, 취미, 재미, 기분전화, 여흥, 흥미, 즐김, 휴가, 바캉스등과 같은 인간의 즐거움에 대한 총칭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