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살인의 추억> 시나리오 상의 특징
1. 씬 안의 기승전결
2. 두만과 태윤의 가치 변화
3. 뿌리기와 거두기
4. 주인공을 이야기 ‘속’으로
1. 씬 안의 기승전결
# 33 논둑길
우산을 쓰고, 다른 우산은 겨드랑이에 끼고, 한손엔 후레쉬를 들고 ... 폭우속을 가는 박명자. 캄캄한 암흑 속을 내뻗는 후래쉬
(2) 시인에서 영화감독으로.
2000년 말, 그가 2002년 영화 <결혼은 미친 짓이다>로 성공한 후 전업 영화감독으로 나서기 직전에 발표했던 시집 <천일馬화>에는 이런 시가 나온다. <하루아침에 주사파는 서태지를 따라 부르는 래퍼가 되고, NLPDR은 방송국 PD가 된다./ 난 민중도 싫고 대중도 싫다. 은
가진 경전으로 군림하게 되었다. 포스트식민주의는 이런 지배문화로서의 영문학에 대한 비판적 독해, 혹은 뒤집어 읽기를 시도한다. 다시 말해서 전통적인 영문학 텍스트에 대한 새로운 독법과 분석을 통해서 텍스트 ‘다시읽기’ 와 그 텍스트가 생산된 사회-역사적 ‘맥락읽기’를 시도하고 있다.
1. 영화란 무엇인가?
<1> 영화의 기본적 메카니즘
영화를 구성하는 기본적 메카니즘은 무엇일까? 우리는 어떠한 형식을 통해 영화를 접하고 있는 것일까? 기본적으로 영화는 착시효과중의 하나인 잔상효과를 이용한 광학적 기계장치를 사용하여 만들어지며 상영되어진다. 즉, 인간이 어떤 물체를 볼
목차
서론
본론
1, 다양성 영화 혹은 독립영화 2. <봄?여름?가을?겨울 그리고 봄> 분석 1) 초월로서의 죽음 2) ‘봄’에 투영된 작가론
3) 관객에게 불편함을 주는 감독
3, 김기덕 감독은 과연 작가주의 감독인가 ? 4, 김기덕 감독과 컬트
결론
참고문헌
서론
김기덕 감독은 96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