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살인의 추억> 시나리오 상의 특징
1. 씬 안의 기승전결
2. 두만과 태윤의 가치 변화
3. 뿌리기와 거두기
4. 주인공을 이야기 ‘속’으로
1. 씬 안의 기승전결
# 33 논둑길
우산을 쓰고, 다른 우산은 겨드랑이에 끼고, 한손엔 후레쉬를 들고 ... 폭우속을 가는 박명자. 캄캄한 암흑 속을 내뻗는 후래쉬
(2) 시인에서 영화감독으로.
2000년 말, 그가 2002년 영화 <결혼은 미친 짓이다>로 성공한 후 전업 영화감독으로 나서기 직전에 발표했던 시집 <천일馬화>에는 이런 시가 나온다. <하루아침에 주사파는 서태지를 따라 부르는 래퍼가 되고, NLPDR은 방송국 PD가 된다./ 난 민중도 싫고 대중도 싫다. 은
1. 영화란 무엇인가?
<1> 영화의 기본적 메카니즘
영화를 구성하는 기본적 메카니즘은 무엇일까? 우리는 어떠한 형식을 통해 영화를 접하고 있는 것일까? 기본적으로 영화는 착시효과중의 하나인 잔상효과를 이용한 광학적 기계장치를 사용하여 만들어지며 상영되어진다. 즉, 인간이 어떤 물체를 볼
2) 한국과 일본의 2차 시장 현황
– 한국
○ 불법 유통 시장의 확대로 인한 홈비디오 시장의 붕괴
: 홈 비디오(VHS/DVD) 시장을 불법 다운로드 시장이 대체한 데에 크게 기여함. 2006년 기준 홈비디오의 전체매출에서 불법복제로 인한 피해액이 차지하는 비중은 88%에 이르며, 전체 영화산업 매출
성격을 가진 스튜어디스이다.
4. 작품 분석
『흑백 텔레비전 꺼짐』은 2004년 발표된 윤대녕의 단편 소설집 『누가 걸어간다』의 6개의 단편 중 하나이다. 이 소설은 각자의 아픔을 가지고 있는 일도, 하원 사이에서 일어난 사건과 현재 진행되고 있는 일도와 정원과의 이야기를 그려나가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