Ⅳ. 디지털 영화의 세 가지 색 Colors of digital movie
1. Red : 『죽거나 혹은 나쁘거나』
죽거나 혹은 나쁘거나(류승완 作)
'하드보일드 액션 릴레이 영화'를 표방한 저예산 독립영화로서 건달과 형사라는 폭력의 환경 속에 노출된 채 서로 교차하며 각기 다른 인생을 선택하게 되는 이야기다. 독
1. 영화예술성 논란.
-영화 탄생 초창기에는 영화가 예술이냐 아니냐의 논쟁
-영화의 예술성에 대한 상반된 견해는 전통예술미학을 주장하는 플라톤의 '예술부정론'에서 유래.
-플라톤: "이 세상에 존재하는 만물은 그 만물을 창조한 신의 이데아가 아닌 이미 모장된 산물을 보고 재창조한 것은 창조적
1. 영화예술성 논란.
-영화 탄생 초창기에는 영화가 예술이냐 아니냐의 논쟁
-영화의 예술성에 대한 상반된 견해는 전통예술미학을 주장하는 플라톤의 '예술부정론'에서 유래.
-플라톤: "이 세상에 존재하는 만물은 그 만물을 창조한 신의 이데아가 아닌 이미 모장된 산물을 보고 재창조한 것은 창조
9주차부터~
# 연쇄극의 극형식은 연극이 진행되는 가운데 천장에서 허얀 천이 내려와 그때 그때 어떤 특별한 장소(한강, 장춘교, 서울역, 남대문 등)를 영사해 보여줌으로서 무대극과 영화를 동시에 또는 순차적으로 진행하는 특별한 공연형식이다
# 연쇄극에서 영상의 도입은 연극적 표현의 확대이다
10주차 1교시
북한영화 정책 이론
○ 북한영화예술정책
․ 북한의 모든 예술활동 - 노동당과 당권을 장악하고 있는 김일성 주석과 그의 아들 김 정일에 의해 북한 체제를 옹호하기 위한 효율적인 선전무기로 이용.
․ 북한영화 - 개인의 창조활동 보다 노동당의 정책과 김일성, 김정일 부자가 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