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 1970년대 : 일본영화의 쇠퇴기
∙ 낫카츠의 로망포르노 & 도에이의 야쿠자영화
∙ 메이저의 제작 분리
5. 1990년대~현재 : 현대의 일본영화
∙ 히트작 등장 ∙ 복합상영관 등장
∙ 블록부킹 해체 ∙ 제작위원회 형식
3. 쇼치쿠
- 설립 : 1895년 창립 연극계에
한 글자씩 따와 'shochiku'라고 이름지어 발족된 영화흥행회사.
# 흥행 수입 비중: 도호 > 쇼치쿠> 도에이
3. 일본영화의 강점
- 다양한 장르 : 코미디, 애니, 학원물, 드라마, 인디영화, 호러, 재난, 시대극 등
- 2차 사용 활성화
만화책, 애니메이션, 캐릭터산업,
비디오/DVD 판매, OST 발매 등
* 60년대
- ATG(Art Theater Guild)등장
- 일본사회의 모순에 대한 비판의식
* 70년대
일본영화산업의 위기
나카츠의 로망포르노
- 자주 상영회(自主上映會)
* 메이저 3사 이외의 영화제작사.
* 제작 작품수가 메이저 3사의
작품 수를 훌쩍 넘어서는 비중.
1902년 가부키 흥행의 시라이 마쓰지
Ⅰ. 서 론
요즈음 부쩍 동남아 한류열풍에 대한 언급이 잦아지고 있다. 한류문화상품수출의 일본시장 편중과 대만시장의 퇴조로 새로운 시장 개척의 필요성이 제기되는 가운데 베트남, 싱가포르, 말레이시아, 태국 등에서의 신규 수요창출이 이어지고 있기 때문일 것이다. 동남아에서 한류현상이 나
일본대중문화 개방에 관한 정책보고서를 작성하기로 결심한 이유에는 그동안 내가 겪은 고충과 어려움이 계기가 되었다. 고등학교를 졸업하고 나서부터 일본문화에 대해 관심을 가지고 일본문화를 즐기게 되었는데 그 당시 음반과 영화가 개방되어 있는 상태라고 하더라도 굉장히 제한적으로 몇몇 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