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글자씩 따와 'shochiku'라고 이름지어 발족된 영화흥행회사.
# 흥행 수입 비중: 도호 > 쇼치쿠> 도에이
3. 일본영화의 강점
- 다양한 장르 : 코미디, 애니, 학원물, 드라마, 인디영화, 호러, 재난, 시대극 등
- 2차 사용 활성화
만화책, 애니메이션, 캐릭터산업,
비디오/DVD 판매, OST 발매 등
* 60년대
- ATG(Art Theater Guild)등장
- 일본사회의 모순에 대한 비판의식
* 70년대
일본영화산업의 위기
나카츠의 로망포르노
- 자주 상영회(自主上映會)
* 메이저 3사 이외의 영화제작사.
* 제작 작품수가 메이저 3사의
작품 수를 훌쩍 넘어서는 비중.
1902년 가부키 흥행의 시라이 마쓰지
일본대중문화 개방에 관한 정책보고서를 작성하기로 결심한 이유에는 그동안 내가 겪은 고충과 어려움이 계기가 되었다. 고등학교를 졸업하고 나서부터 일본문화에 대해 관심을 가지고 일본문화를 즐기게 되었는데 그 당시 음반과 영화가 개방되어 있는 상태라고 하더라도 굉장히 제한적으로 몇몇 가
산업 중 방송 미디어 부문을 제외하였다.)
Ⅱ. 본론
1. 엔터테인먼트산업의 현황 및 문제점
1) 시장규모
문화관광부에서 발표한 바에 의하면 영화, 애니메이션, 게임, 음반시장의 총 시장규모는 99년말을 기준으로 1조9914억원에 달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다음 표를 통해 그 자세한 부문을 살펴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