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구 경기의 특성상 1위와 꼴지팀을 제외하고 각 팀의 실력차가 크지 않기 때문
팀의 가치보다는 특정 상대와의 평균 경기내용이 승패에 큰 영향을 준다는 것을 알 수 있음
처음에 구했던 는 경기수가 모든조합에서 같을 경우에는 바로 사용 하겠지만 실제 경기수는 각 경기 조합마다 다르므로
통한 생산성(Productivity through people)
5. 실제적인 현장위주 가치지향(Hands-on, value-driven)
6. 본업에 대한 집착(Stick to the knitting)
7. 단순한 조직형태와 작은 스탭(Simple form, lean staff)
8. 방임과 통제의 양면성(Simultaneous loose-tight properties)
1970년대 후반부터 미국에서는 일본식 경영에 대한 인기가 치솟았다.
시뮬레이션을 중심으로 한 게임 리그를 직접 개최하기도 하고, 게임 대회의 내용을 녹화하여 시청자에게 중계하면서 게임 산업의 기폭제 역할을 담당하기도 했다. 또한, 케이블 게임방송은 게임 자키, 게임캐스터 등 게임 방송 분야의 전문영역을 만들었으며, 이들은 e스포츠분야의 핵심요소로 자리 잡
승패는 감독과 선수의 영역이고, 관중동원과 흑자경영을 위한 머리짜내기는 스포츠 마케팅 전문가가 담당하는 것이다.
지난 1월17일 개막된 [95현대 코리아 오픈배드민턴 선수권대회]는 과거와는 전혀 다른 방식으로 운영됐다. 대회운영에 소요되는 비용(약4억원)을 외부 지원없이 전액 자체사업으로
이용하여 부가가치를 창출하는 과정을 의미한다. 인적자원의 활용은 주로 취업기회의 제공을 통한 고용과 연구개발에의 참여라는 형태를 통해 이루어지는데, 인간의 활동에 따른 수행성과의 향상으로 나타나고, 개인의 잠재성을 실현하며, 조직, 사회 및 국가의생산상을 향상시키는 과정이기도 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