Ⅰ. 신고전주의의시인
1. John Dryden(1631-1700)
Nothamptonshire의 청교도 가정에서 탄생했고, Cambridge대학에 들어갔으나 말년에는 정치적, 종교적 견해차이 때문에 모교와의 관계가 소원 하게 되었다. 초기에는 생활비를 마련하기 위하여 희곡을 집필하였으나, 천부적인 소질이 있는 것도 아니었다. 1670년
의미한다. 좁은 의미로는 17, 18세기 유럽 각국에서 일어난 특정한 역사적 현상으로서의 예술 사조를 가리킨다. 그리스 로마 시대의 고전주의와 구별하는 의미에서 신고전주의라고도 한다.
2. 고전주의의시대적 조건
(1) 사회의 상태
르네상스 이래 서양 사회는 사회 각 영역에서 지각 변동을 일으킨
Ⅰ. 개요
영국에서는 1720년대부터 팔라디오풍 건축이 대두했는데, 비트루비우스, 팔라디오, 이니고 존스 등을 추앙한 벌링턴 경, 캠벨과 그 후계자들이 대표적이며 특히 1780년대 이후에는 고귀한 단순성, 고풍스러운 장려함 등을 추구했다. 1800년대가 되면 존 손 경을 대표로 영국 전역에 신고전주의
의 기본토대를 마련하여 작품에 응집력과 통일성을 부여하는 역할을 했다면, 조성체계 없이 협화음과 불협화음이 자유롭게 사용된 무조음악에서는 작품의 기본적 구성을 형성할 만한 요인이 사라진 것이다. 그러므로 무조음악은 가사가 있는 성악음악이나 비교적 짧은 기악음악에만 작곡될 수 있었다
미술사조나 새로운 것이 아닌 고대 그리스의 미가 진정 아름다운 것이라면서 당시의 유행하던 사조에 반발한 것이다. 서양 미술사는 여러 번에 걸쳐 여러 양식이 나타나는데 그리스 시대를 가장 아름다운 것으로 보는 것이다. 그리스미술의 특징은 온화한 기후와 드넓은 바다로 둘러싸인 지리적 조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