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Walt Disney Company in 1988 (1/2)
3개의 거대 사업군 구성
(기업 연구개발, 기업 부동산 개발, 기업 행정 그룹)
■ Walt Disney Studios에 영화, 만화 부문 권한 및 책임 이양
■ Walt Disney Attraction에 테마파크, 여행서비스 등의 권한
및 책임 이양
■ Walt Disney Imagineerings(WED Enterprises)는 창조적인
신은 [모두에게 사랑받는 캐릭터]를 개발하는 것으로 크게 3가지 라인으로 분류한다.
① 클래식 : 1950-60년대에 걸쳐 등장한 신데렐라, 피터팬 등의 명작만화 캐릭터
② 스탠다드 : 현재까지 꾸준히 인기를 끌고 있는 장수 캐릭터 미키마우스 등
③ 제3의 물결 : 시너지 전략에 의해 만들어진 미녀와 야
통해 서비스를 대신 평가하게 된다. 또한, 서비스 기업의 입장에서도 가시적인 것들이 비가시적인 것들보다 관리하기가 쉽다. 물론 서비스는 인적자원의 노력과 비인간적인 자원들의 상호작용으로 품질이 나타나지만 인적자원의 노력에 대해서는 관리가 어렵다. 그러나 비인간적 접촉에 관련된 시
주변 국가들에서 한국인이 창조적으로 되기를 원한다.
아시아에서 가장 깨끗하고 재미없는 나라인 싱가포르가 창조적으로 바뀌기 시작하였다.
즉 재미없는 나라로서는 이국 기업의 신규투자도 유치할 수 없을 뿐만아니라 기존에 투자한
기업을 머물게 할 만한 매력을 상실하기 때문에, 정부주도
신연구소'라는 이름으로 영업을 시작했다. 이부카는 '설립취지서'라는 제목의 문서를 작성하였는데, "이 회사는 설계가(기술자)에 의해, 설계가를 위해 세워졌다. 나의 첫째 목적은 기술자들이 기술의 기쁨과 그 사회적 책무를 인식하고, 마음껏 일할 수 있는 안정된 일터를 만드는 것이다." 등의 내용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