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존재론>>
정태적인 입장에서 포괄적인 세계관을 명백하게 드러내고자 시도할 때 철학자들은“정말로 실재적인 것은 무엇이냐?라는 질문을 던진다. 좀더 깊이 성찰을 하게 되면 우리는 어떤 것을 다른 것에 비해 ‘더 실재적인’ 것으로 볼 수 있다는 중요한 사실이 나타난다. 예) 그림자와 몸,몸이 더
사상
헤겔사상을 요약하면 변증법과 이성주의이다. 셰계를 현실과 이성의 일치라고 본 그는 절 대적이고도 유일한 방법인 변증법을 통해 전개되는 세계를 이성적으로 추구하였다. 독일 관념론 안에서 변증법을 완성시킨 그의 영향은 막대하였다. 헤겔철학은 형이상학적 관념론 으로 비판을 받
점에 대해 비판했다.
또한 듀이는 놀이를 아동의 외면적인 작업이 아닌 심리적인 태도로 보았다. 이는 프뢰벨이 말한 은물이나 놀이, 작업 등의 순서나 절차에 따를 필요가 없다는 것이다.
따라서 프뢰벨과 듀이의 보육사상을 비교하면 다음 표와 같이 요약할 수 있다.
Ⅲ 결론 및 의견
Ⅳ 참고문헌
Ⅰ. 신앙의 본질 G. 에벨링저 허담역 요약발표
1. 생 애
게르하르트 에벨링(Gerhard Ebeling) (1912- )
불트만의 신약신학적 결론을 받아 가지고 현대 신학과 사상계의 대변자 역할을 하는 에벨링 교수는 1912년 독일 베를린에서 태어났다. 그가 1938년 츄리히 대학에서 신학박사 학위를 획득하기까지 성서
사상의 핵심인 하나님 나라의 교리와 그의 신학적 해석을 논하고자 한다. 제5장에서는 ‘사회 질서의 기독교화’로서 라우쉔부쉬(Rauschenbusch)가 그의 사회복음 사상을 사회에 적용시킨 부분을 살펴보려고 한다. 제6장은 결론으로 이상의 내용을 요약하고 그의 사상의 공헌한 점과 단점을 평가해 보기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