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라 4차승급 퀘스트 중 반고
바람의 나라는 완미세계와는 다르게 게임의 전체적인 배경을 중국신화에서 따온 것은 아니지만 퀘스트 하나에 중국신화의 큰 특징적 요소를 충실히 담음으로써 사람들이 이 퀘스트를 할 동안에 중국신화를 느낄 수 있게 했다는 점에서 긍정적이다. 바람의 나라 4차승
최대 시사점
- 중국온라인시장의 발전은 우리 나라게임산업에도 막대한 영향을 끼칠 것
- ‘완미세계’를 비롯한 중국게임들의 한국시장 진출도 이미 시작됐으며, 이후 더 많은 게임들이 한국으로 수입될 것으로 예상된다.
- 한국게임 고유의 콘텐츠, 즉 브랜드를 만들어야 할 것
일본, 미국 등의
중국 창조신화에는 반고신화와 여와신화가 있다. 반고신화는 거인 반고가 죽은후 세계가 창조됬다는 이야기다. 반고가 죽자 그의 숨결은 바람과 구름이 되고, 목소리는 우레가 되고, 왼쪽 눈은 해가, 오른쪽 눈은 달이 되었다. 손과 발은 사방의 명산이 되고, 피는 강물이, 힘줄은 길이, 살은 밭이 되
모든 장르를 망라한 게임 라인업을 갖추고 있으며 게임에 등장하는 수십 여종의 다양한 캐릭터를 이용해 캐릭터 산업에도 진출하여 우리의 토종 캐릭터로 새로운 신화를 창조해 나가고 있다.
넥슨의 연혁을 보면 곧 우리나라와 세계온라인게임의 역사를 한눈에 볼 수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신화, 설화에 나오는 상징 혹은 이미지들을 이용한 새로운 세계관 창조의 사례가 점차 늘어났다. 현재는 개발되는 게임의 대부분이 판타지 게임이라는 분류로 출시되고 있다. 여기서 이용되는 신화, 설화는 유럽 북구 신화, 그리스 로마 신화, 이집트 신화, 인도 신화, 일본 신화, 한국 신화, 중국 설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