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넥슨 기업 선정 동기
우리 조가 CASE 기업으로 넥슨을 선정한 이유는 중국시장에 성공적으로 진출한 한국 기업 중에 하나이고 또 게임 회사라는 참신성 때문이다. 특히, 현재 중국시장은 올림픽 시장이라고 불릴 정도로 다국적기업들이 치열하게 경쟁하고 있는 데 그럼에도 불구하고 한국 기업으로
최대 시사점
- 중국 온라인시장의 발전은 우리 나라 게임산업에도 막대한 영향을 끼칠 것
- ‘완미세계’를 비롯한 중국게임들의 한국시장진출도 이미 시작됐으며, 이후 더 많은 게임들이 한국으로 수입될 것으로 예상된다.
- 한국게임 고유의 콘텐츠, 즉 브랜드를 만들어야 할 것
일본, 미국 등의
, 보드게임 유통.
- 경영계획 : 전 세계를 대상으로 넥슨 게임 서비스개시.
2010년 BEST 온라인 게임순위를 살펴보면 중국의 텐센트와 넷이즈가 서비스하는 게임들이 강세를 보이고 있다
중국 게임시장은 거대 경쟁자인 텐센트, 넷이즈, 샨다로 구성된 빅 3의 독과점 현상이 나타나고 있다.
시장 개척은 더 이상 선택이 아닌 필수사항이 되어 가고 있다. 해외 시장 중에서도 중국 온라인게임 시장은 아시아 시장 사이에서도 인터넷 인구가 가장 많고 성장 가능성이 매우 높은 시장으로 매력도가 매우 높다. 이러한 중국시장의 가능성을 예측한 국내 온라인 게임사들의 중국진출은 어쩌면 당
중국 온라임 게임시장에 먼저 서비스 되고 있었다
게임 개발업체인 넥슨과 퍼블리셔 기업인 세기천성의 제휴
넥슨은 한국 게임사라는 브랜드는 감추고 게임의 현지화와 재미를 강조하는 중국진출 전략을 펴고 있다.
“전국민의 드리프트”라는 카피를 통한 흥미 유발
광고모델을 통한 현지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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