같은 대작을 남겼다.
헤르만헤세 독일의 소설가•시인. 단편집•시집•우화집•여행기•평론•수상(隨想)•서한집 등 다수의 간행물을 썼다. 주요 작품으로 《수레바퀴 밑에서》(1906), 《데미안》(1919), 《싯다르타》(1922) 등이 있다. 《유리알유희》로 1946년 노벨문학상을 수상
Ⅰ. 개요
페터 카멘친트(1904)로서 헤세는 작가로서의 위치를 확고히 했고, 또한 경제적으로도 가정적으로도―결혼을 했고, 세 아들이 태어났다―안정된 시기를 보낸다. 가이엔호펜 Gaienhofen에서 보낸 8년간의 생활은 헤세 인생에서 가정과 창작활동 모두 생산적이면서도 성공적으로 안정
Ⅰ. 도가(도가사상)의 의미
중국사상(中國思想)의 여명기인 선진시대(先秦時代) 이래 유가(儒家)와 함께 중국 철학의 두 주류를 이루었던 학파. 도가라는 일컬음은 이 사상의 개조(開祖)라 할 수 있는 노자(老子)가 우주 본체를 설명하면서 사용한 도(道)와 덕(德)의 개념에서 비롯되어 도덕을 논하는 일
. 물의 철학자라 불렸다
(3) 헤르만헤세
독일의 문학가 헤르만헤세는 그의 저서 ‘싯다르타’에서 “물에서 배우라… 물에는 현재만 존재한다. 과거라는 그림자도 미래라는 그림자도 없다. 물은 생명의 소리요, 영원히 생성하는 소리다”라며 물의 철학을 폈다. 물은 바로 인체의 근원이기 때문이다
헤세는 스위스의 베른으로 이주했는데, 1914년 1차 세계 대전이 발발하자 〈독일 포로 기구〉에서 일하며 전쟁 포로와 억류자를 위한 잡지를 발행한다. 이후에도 전쟁의 비인간성을 고발하는 글들을 발표하고, 계속해서 『싯다르타』(1922),『나르치스와 골드문트』(1930),『동방순례』(1932),『유리알 유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