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편소설의 확립은 작가들의 큰 관심사였다. 언문일치의 확립, 묘사의 치밀성을 바탕으로 한 개인과 사회의 관계를 추구하는 사실주의적 수법은 근대 소설의 본령이라 할 수 있다. 김동인의 '감자', 염상섭의 '표본실의 청개구리', 현진건의 '빈처', 나도향의 '물레방아' 등은 이 시기의 대표 작품으로
방지의 국제협약인 기후변화협약의 구체적 이행 방안으로, 선진국의 온실가스 감축 목표치를 규정하였다. 1997년 12월 일본 교토에서 개최된 기후변화협약 제3차 당사국총회에서 채택되었다.
27. 황사주의보 기준 : 400㎍/㎥
황사 특보 중 주의보는 1시간 평균 미세먼지 농도 400㎍/㎥ 이상이고 2시간 이
소설의 양식이 확립되어가던 과도기적 시기이며 진정한 근대적 소설이 탄생한 시대라고 볼 수 있다. 따라서 1920년대는 소설사에서 의미 있는 시대라고 할 수 있다. 본고에서는 1919년 이광수의 무정을 시작으로 그 한계점을 지적하여 나온 김동인의 단편소설과 또 그의 한계점을 극복하여
소설가들의 용기를 북돋아 공공도서관 체계
3. 소설의 효용
(1). 소설세계를 통한 위안. 정신적 보상, 대리만족. 보상심리
(2). 현실의 통찰에 대한 호기심과 갈망충족
(3). 언어적 기술의 활용과 습득체험
(4). 인간의 감성에 활기를 불어넣고 상상력을 길러줌
4. 소설유형의 구분
전개방식이나 서술형
제 대가리에다 대고 한방 탕 쏘는 육혈포 소리로, 저승에의 삼천 미터 출발 신호를 삼는 사람이 많다는데, 미두장에서는 아무리 약삭빠른 전재산을 톨톨 털어 바쳤어도 누구 목 한번 매고 늘어지는 법은 없으니, 그런 것을 조선 사람은 점잖아서 그런다고 자랑한다던지! 채만식, 위의 책. p.8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