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 수강해야 한다. 하지만 엔딩은 마치 ‘파우스트 박사’의 마지막 장면을 연상케 하는 감동을 준다. 엔딩에서는 자신의 직업을 선택한 딸의 사진이 나오면서 그녀가 아버지에게 보낸 편지가 등장한다. 이 장면에서 딸은 어떤 직업을 갖든 해맑게 웃으며 믿음직한 목소리로 자신의 미래와 포부를 다
Ⅰ.서론
(1) 문화란 무엇인가
ⅰ. 레이먼드 윌리엄스 (Raymond Williams)
문화는 지적, 정신적, 심미적인 계발의 일반적 과정이다. 이는 문화의 정신적이며 미학적인 요소들 즉 위대한 철학자나 화가, 시인들에 대해서만 언급하게 되는데, 이는 충분히 이해할 만한 발상이라 할 수 있다. 다른 한편으로
아놀드 하우저(Arnold Hauser)의 이점에 대해 다음과 같은 견해를 피력했다. 즉 플랑드르는 구교의 세계였고 네덜란드는 개신교의 세계였으며 시민계급이 주류인 사회였기 때문에 플랑드르와 달리 네덜란드에서는 범속한 시민계급의 취향을 위해 풍경 화가들이 많았으며 편안하고 끝이 확 트인 풍경화를
팝아트(pop art) 란?
1950년대 초 영국에서 그 전조를 보였으나 1950년대 중후반 미국에서 추상표현주의의 주관적 엄숙성에 반대하고 매스 미디어와 광고 등 대중문화적 시각이미지를 미술의 영역 속에 적극적으로 수용하고자 했던 구상미술의 한 경향을 말한다.
앤디 워홀 (Andy Warhol/Andrew Warhola Jr.)
1928
Arnold는 당시의 시대를 위기로 인식하고 그것을 대체하여 인류를 이끌 것으로 시를 꼽고 있다. 당시 시를 비롯한 문학의 가치가 저평가 되고, 문학의 미래는 불투명하다는 비관론적 인식에 반하여 역사상 가장 확고한 신념으로 그 어느 비평에서 보다 가장 높은 가치를 시에 둔 것으로 회자된다. 시의 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