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rnold는 당시의 시대를 위기로 인식하고 그것을 대체하여 인류를 이끌 것으로 시를 꼽고 있다. 당시시를 비롯한 문학의 가치가 저평가 되고, 문학의 미래는 불투명하다는 비관론적 인식에 반하여 역사상 가장 확고한 신념으로 그 어느 비평에서 보다 가장 높은 가치를 시에 둔 것으로 회자된다. 시의 운
아놀드가 평화주의자였다거나 인유들이 화제가 되는 시기를 넘어섰다거나 또는 더 이상 그러한 인유들이 대중의 관심을 사지 않게 되었다는 이유에서 호의의 근거들(grounds of office)을 제거하기 위함이었다(vii).
토마스 아놀드(Thomas Arnold)의 아들 매튜아놀드(MatthewArnold)는 무질서와 혼란 억제의 중
시 여왕이 죽을 당시, 650만 명으로 증가했다. 이러한 급속한 런던의 성장은 시대의 가장 중요한 발전상들 중의 한 단면이었다. 즉, 그것은 장원에 기초한 삶의 방식에서 제조업과 무역에 기초한 근대 도시 경제로의 전환을 의미하는 것이었다. 그러나 황급하고 무분별한 산업화에 의해 영국은 사회적 경
시대에 와서 비로소 문학은 시의 동의어가 되는데 이 때 시란 창조적이고 상상적인 문학과 운문이라는 두 가지 의미로 통용하게 되었다. 그러나 상상적 문학으로서의 현대적 개념을 처음으로 도입한 사람은 빅토리아 시대 비평가 아놀드(MatthewArnold)이다.
아놀드에 대해 이야기하기에 앞서 영문학이라
영국의 문인 매튜아놀드(Mathew Arnold)이다. 아놀드가 ‘원시적’이란 어감을 지닌 ‘켈트’란 말을 사용했을 때, 그것은 영국과 아일랜드인을 구분짓기 위한 것이었다. 그런데 이 ‘원시’에 대한 향수는 영국 중산층의 속물의식에 대한 반발과 문예부흥 이후 아일랜드인들이 자신들의 성향을 나타내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