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학이요, 아동이 읽어야 할 문학이다. 그러나 아동만이 독자가 아니다. 그것은 성인도 영원한 영혼의 고향인 동심의 세계를 갖고 있기 때문이다. 그러므로 아동문학의 독자는 좁은 의미로는 아동이라 할 것이지만 넓게는 동심적 성인도 포함된다.
2. 아동문학의 작자
작자의 연령보다 작품이 문제라
단체운동'을 중심으로 정리하고 앞으로 아동문학이 나아가야할 방향을 기술하시오.
Ⅰ. 서론
아동문학은 문학으로서 자기를 돌아보는 일이 매우 중요한 과제로 된다. 최근의 국내 아동문학계를 살펴보면 진정한 문학에 값하지 못하는 동심주위나 교육주의 작품들이 많다. 심각한 삶의 국면은 고민
작품 등과 아동이 주체가 되어 아동이 창조하는 동시, 동화, 동요, 미술, 연극, 무용 등으로 크게 둘로 다시 분류할 수 있다.
최근 실시된 아동문화운동단체와 문화센터 등에서 실시하고 있는 프로그램 중에 아동문화에 관련된 내용이 180여종이 되는 것으로 밝혀지고 있어, 아동문화의 영역과 내용이
아동영화촬영소의 초기작으로는 「사슴과 호랑이」「흥겨운 들판」등의 작품들이 있다. 이들 작품은 당시의 예술창작 조류에 맞춰 주지적인 사상교양작품으로 제작되었다 윤영복, 『북한 애니메이션의 어제와 오늘』, (서울국제만화애니메이션 페스티벌 자료집, 2001), p.76.
는 것을 알 수 있다.
나.
Ⅰ. 서 론
지구촌은 하나의 가족을 형성하고 있어 점차 글로벌화 세계화를 이루고 있어 각 나라간의 국경의 영역이 없어지고 있으며, 자유롭게 왕래를 하고 있다. 과거 독일에 대한 민족적 감정이 안좋은 프랑스와 폴란드, 영국 역시 하나의 거대한 EU를 형성하여 유럽국가를 형성하고 있다. 러사의 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