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술 매체를 보관하는 공간, 완성된 작품을 전시하는 공간, 미술과 관련된 교구나 명화 등을 전시하는 공간이 필요하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아동미술영역의 공간의 구성원리(조용한 곳, 건조한 곳, 물이 있는 곳, 활동적인 곳)와 미술영역의 공간활용과 배치에 관하여설명하고, 가장효율적인 미술영역
구성하여 꾸미는 것을 즐긴다. 이는 아동이 스스로 감정이나 생각을 표현하려고 하는 기본적인 욕구를 가지고 있기 때문이다. 아동은 자신의 감정과 생각들을 이와 같이 표현하는 과정에서 주위의 다양한 사물을 관찰하고 탐색하면서 지각을 발달시킬 수 있으며, 주변의 아름다움이나 미술 작품 등을
미술활동이 즐겁고 재미있기 때문이며 미술은 유아들에게 자유를 부여하고 스스로 자신을 표현할 수 있는 기회를 준다. 미술을 통해 아름다움을 직접 탐색하고 이해하며 감상을 미적 안목을 기르고 미술활동을 통해 즐거움과 재미를 스스로 체감하여
.
.
Ⅱ 본론
1. 아동미술영역의 공간구성원리
구성원들의 힘을 믿고 그들과 더불어 협동하려는 자세를 확립하여야 한다. 또한 상황이 허락하는 한 광범한 참여를 통하여 중지를 모아 결정을 내리고, 공식조직과 비공식조직을 모두 활용하여 인화조성과 과업수행을 조화시키며, 특히 구성원과의 원만한 인간관계 속에서 교육목표달성을 위해 힘써
특성과 사례에 관하여 논해 보겠다.
Ⅱ. 본론
1. 유아기의 신체 발달의 특성
1) 유아의 신체와 운동능력의 발달원리
① 발달은 일정한 순서에 따라 진행된다. 유아의 신체·인지·정서적 발달은 간단한 것에서 복합적인 것으로, 구체적인 것에서 추상적인 것으로 일련의 순서에 따라 진행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