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동은 고유한 인격체, 독자적 존재, 가능성의 존재로 아동권리선언(1959)에 기초가 된 제네바 선언(1924)은 아동의 보장사상, 보호 아동의 접근원칙, 아동구제의 최우선의 원칙, 자립과 착취에서의 보호, 아동육성의 궁극적 목표들을 제시해 주고 있다. 앞으로 꾸준히 개선하여 현대사회의 요구에 적합하
아동의 생활상은 보다 더 가혹했다. 여러 세기에 걸쳐서 인구를 조절하고 생활의 부담을 줄이기 위해서 영아살해와 기아가 계속되었다. 아동은 흔히 두들겨 맞고 굶겨지고 심지어 성적으로 유린을 당하기도 했다. 불평등한 사회에서 그들은 많은 경우 노동력을 제공하는 일꾼으로 또는 주인의 재산목
사회 환경의 영향을 받아 변화하는 언어의 여러 가지 특징(혹은 변이)을 발견할 수 있으며 또한 언어를 통해 사회의 일부 특징과 변화를 관찰할 수도 있다. 언어 행위가 사회 연관 속에서 일어난다는 것은 바로 이런 의미에서 하는 말이다. 이것은 바로 사회언어학의 사회적 관점이 왜 언어나 언어 행위
사회의 여러 비인간적인 요소들의 근원이 되었다.
따라서 그동안 파괴돈 자연과 인간성의 회복을 위해서 우선적으로 여성지향적 특성들이 더 부곽되고 존중되어야 한다고 주장하는 여성중심주의나 여성해방론적 관점이 바로 페미니즘이며, 이는 인간과 자연, 인간과 인간의 관계를 보는 하나의 세
관점이 동양화에서도 유용하게 작용되어 지는지에 관한 물음
△ 동양화와 서양화의 차이
김대열, <동양 미술의 탐색>, 영미출판, P97~P103
예술의 원천은 자연과 사회에 있으므로 예술 작품에는 반드시 이것이 반영되며, 작가의 심미의식을 조형 언어로 표현해 낸 것이라 하겠다. 그러므로 우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