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 1. 아랍음악의 역사적 변천과정
이슬람에서 음악이 발전할 수 있었던 근본원인은 아랍의 언어와 시 때문이다. 특히 자힐리야 시대 이전부터 유래된 시의 영향이 절대적이라 할 수 있다. 초기엔 시인이란 아랍어 단어에서도 볼 수 있듯이 시는 개인의 감정을 노래하는 것이 아닌 부족의 운명과 앞날
문화와 논리와 건축주에게 적합한 건축을 하는 것이다.
건축의 실제 지어지는 것에 더 관심을 두면서 현재를 변화시키려는 아방가르드적 입장에서 좀 더 빠른 변화와 실제의 현상에 집착하는 그는 현대의 속도나 미디어의 영향을 과거의 투시도적인 효과가 아닌 시각적인 영역의 깊이에 의해 복합성
나라로 한국을 뽑은 응답자가 61.78%나 되었다.
Ⅱ. 한류의 최근 동향
1. 한류지역의 확산
중국, 대만, 홍콩을 비롯한 중화권 국가뿐만 아니라, 동남아 국가와 일본으로, 더 나아가 중남미, 중동, 아프리카 까지도 한국대중문화상품이 유행
이집트 등 아랍권(겨울연가), 동유럽(올인) 시장 확대 중
아랍 지도국이라는 긍지를 가지고 있음
3. 외부 문화와 지속 접촉으로 타 종교 및 외국인에 관대
4. 낙천적이며 친절, 개인 이해 관계 철저
5. 이슬람법에 의해 일부 다처제가 허용, 경제적 측면 중시, 대부분 1명과 결혼 - 주로 부계 4촌내 결혼
6. 음악, 연극, 시, 소설, 메스 미디어 등 예술 분야에서
언어학인 것이다. 사회언어학은 일반 언어 즉 자연 언어를 연구하는 것이 아니라 특수 언어 즉 사회의 언어를 연구하며 방법론에서는 언어학적 범위를 벗어나 사회학의 방법과 이론뿐만 아니라 언어학, 인류언어학, 심리언어학, 사회심리학, 민족학, 민족언어학, 문화학, 문화언어학 등의 이론과 방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