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들어가는 말
미술의 역사에서 우리는 여성에 관해 많은 질문을 던질 수 있다. 여성 미술가가 존재했는가? 존재했었다면 어떤 작품을 창조했으며 왜 그러한 작품을 만들었는가? 그들의 삶과 작품을 결정한 요인들은 무엇이었는가? 창세기 이래 창조성이라는 성스러운 권리가 남성만의 전유물이었
세기 러시아
18세기의 표트르 대제와 예카테리나 2세와 같은 서구화를 중요시한 챠르에 의해 러시아의 민속음악까지도 서양풍의 음악으로 변질되기를 강요받은 러시아는 19세기가 되어서도 음악에 있어서 이국음악의 지배로부터 벗어나지 못하고 있었다. 그러나 19세기 중반 사회적 변화에 발맞춰 러
, 스토운헨지(기원전 15~19세기경, 영국)는 우리에게 어떤 경건한 감정을 불러일으키면서 초인적인 것을 느끼게 한다.
이와 같은 작품의 창작 동기와 작업에 있어서의 노동력을 불러일으킬 수 있는 동기가 되는 힘은 바로 종교적인 것이었을 것이라는 짐작을 하며, 여기서 그들은 일상을 지배하는 것에
세기말부터는 시민계급의 인테리어와가구가 점차 디자인 활동의 중심과제가 되고 장식적인 것보다 생활을 돕는 실용성과 기능성을 중요시하게 되었다. 즉 인테리어와 가구 문제가 소수 지배계급의 전유물이 아니라 대중의 생활 속에 침투하여 온 것을 의미한다. 생활 의 급속한 변화, 생활형태의 기계
‘아르테미시아젠틸레스키’
[목차]
1. 서론
① 17세기 바로크시대의 개략적 설명
2. 본론
① 아르테미시아젠틸레스키의 생애
② 아르테미시아젠틸레스키의 작품
1) 홀로페르네스의 목을 베는 유디트
2) 유디트와 하녀
3) 홀로페르네스의 목을 쥔 유디트와 하녀
4) 회화의 알레고리로써 자화상
5) 수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