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레포트
  • [한국문화유산] 계유명아미타삼존불비상
    조각되었음을 알 수 있다. ③ 바닥에서 피어오른 연꽃의 협시보살: 배치방법이 서로 동일 왼손 위로 들고 오른손을 허리 근처에 내린 수인 하트모양 광배형태 ④ 광배형식: 연판형 광배 테두리에 주악천 배치 바깥에 넓은 테두
    2010-01-27 | 1,400원 | 16p | 백제 불비상 신라 관등 불비 명문 타삼존 대사 아미타불 조성   [한국문화유산] 계유명아미타삼존불비상
  • [한국역사] 백제의 불교
    일본의 구법유학승이 와서 백제불교를 배웠다. 사신 구법승의 중 국 내왕을 통해서 부지런히 선진의 문화를 수용했고, 동시에 신라 및 일본 등지로 그들의 불교문화전파했다.겸익이 인도의 구법유학에서 돌아온 것은 성왕(聖王)4년(526년)이다. 왕은 그를 흥륜사(興輪寺)에 살게 하고 28명의 고승
    2009-03-30 | 1,000원 | 5p | 아스카문화 일본전파 조각과 불상   [한국역사] 백제의 불교
  • 4대 종교와 건축
    문화유산으로 지정되었다. 󰊲 중국 1세기 무렵 불교가 전래되면서 불교건축이 나타나기 시작했고, 북위시대에 이르러 최고조에 이르렀다. 사원의 수가 전국적으로 1,000여 개에 이르렀다. 5세기 무렵에는 탑 불전(佛殿)을 주축으로 하는 가람이 제도로 정비되어 앞에는 탑을, 뒤에는 불전을 배치
    2012-03-19 | 1,200원 | 18p | 대 건축 종교   4대 종교와 건축
  • 백제와 왜의 교류
    동북한 지역으로 전파되어 온 문화가 복합되는 곳이며 땅이 비옥하여 물산이 풍부한 곳이었다. 한강유역이 갖는 이러한 경제적 기반 문화적 배경을 바탕으로 정치적 성장을 이룩한 십제는 초고왕(166~214)대에 하북위례성에서 하남위례성(오늘의 풍납토성)으로 중심지를 옮겼다. 하남위례성은 북으
    2016-03-03 | 2,000원 | 11p | 교류 백제   백제와 왜의 교류
  • 백제와 왜의 교류
    동북한 지역으로 전파되어 온 문화가 복합되는 곳이며 땅이 비옥하여 물산이 풍부한 곳이었다. 한강유역이 갖는 이러한 경제적 기반 문화적 배경을 바탕으로 정치적 성장을 이룩한 십제는 초고왕(166~214)대에 하북위례성에서 하남위례성(오늘의 풍납토성)으로 중심지를 옮겼다. 하남위례성은 북으
    2014-07-09 | 1,700원 | 11p | 교류 백제   백제와 왜의 교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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