돈을 알뜰하게 모으고, 돈을 벌고, 흥정하고, 아껴 쓰고, 유용한 정보를 얻기 위해 아줌마들끼리 삼삼오오 모여 수다를 떨기도 한다. 그녀들의 ‘모성애’ 또한 극진하여 자식의 일이면 무슨 일이든 마다하지 않는다. 즉, 아줌마들은 자신에게 투자할 시간과 금전보다 가족을 위함이 우선순위였다.
여성중심의 사회가 도래하고 있어 갈수록 여서의 파워가 강해지고 있다. 이런 내면에는 여성이 전문직 종사자로서 남성 못지않는 실력과 경제력을 지니고 있어 여성이 주체가 되어 사회와 가정을 이끌어나가고 있다고 볼 수 있다. 이 장에서는 여성들로 하여금 자신감 있게 주체적인 삶을 살아가기 어
드라마에서의 자주 사용되는 구성 요소라고 할 수 있다. 수용자는 TV 드라마에 ‘가족’의 방식대로 현실을 구성한다. 또한 드라마 속 ‘가족’의 생활에 공감을 느끼고 현실과의 유사성을 느낄 경우, 드라마를 보며 얻은 정보를 현실에 이용하려 한다. 이런 경우에 TV 드라마는 하나의 가이드로서 역할
여성의 파워를 좌시할 수는 없다. 여성을 잡아라. 기업의 살길이 거기 있다고 미래학자들은 외치고 있다. 여성들은 마케팅에서 중요한 의미를 갖는다. 전술하였듯이 소비측면에서 여성은 자신과 관련된 구매의 주체인 동시에 가정 내에서 남편, 자녀가소비할 제품을 구매하는 구매대리자의 역할도 하
변화는 현대인이 활자매체를 통해 하루에도 수없이 쏟아지는 새로운 정보를 습득하는데 어려움을 가져다주었다. 그래서 대중매체는 더욱 시각적이고 비언어적인 경향을 띄기 시작했고, 이것은 글의 분명함과 그림의 즉각성이 결합된 만화의 영역 확대에도 영향을 미치게 되었다.
현대사회의 다양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