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리스토텔레스의 저작 전집이 서방에 점차로 다시 소개된 일과 대학의 등장이었다. 중세 아리스토텔레스의 저작들이 기독교 세계에 유입된 이유는 십자군 전쟁의 여파이며 이 결과 플라톤적이고 아우구스티누스적인 기독교 전통은 큰 도전을 받게 되었다. 아리스토텔레스의 '논리학'이 예로부터 기
인간의 영혼을 철학의 주제로 삼은 것은 소크라테스였다. 그 근본 사상은 덕(德)은 지(知)라는 것이었고, 제자인 플라톤은 이데아론 사상을, 또 그 제자인 아리스토텔레스는 스승의 사상을 이어 받으면서 독자적인 철학체계를 만들었다. 이 아테네기의 철학은 고대철학의 최성기였다.
〈제3기〉헬레니
또다른 논리는 아리스토텔레스의 보편자 논리와 반대가 되는 이론으로 대상들의 속성은 개별적인 것이며, 상호결합관계, , 그리고 속성의 결합으로 변형의 관계가 없다는 논리이다. 공손룡의 이같은 명가 사상은 법이조화를 이루고 모순없는 하나의 전체적 체제로서 존재해야 한다는 것을 의미한다.
국가통치론) -집행
국가통치권의 법학적 개념에 의해 지지된다는 점에서- 법규 해석적 정의, 공권력설
교육행정의 특수성․전문성 및 교육의 정치적 중립성과 자주성을 간과하며, 관료성․획일성을 강조
④행정과정론
행정의 전체 경로를 가리킴- 행정은 어떠한 순환적 경로를 밟아 이루어
법은 신의 의지이며 모든 영역을 포괄하는 하나의 종교와 하나의 철학 즉 스콜라 철학이 있었는데 이 철학은 이성과 믿음의 모순을 지양하였다. 즉 세계의 중심에 신이 있었고 모든 것이 그에게서 비롯되었다.
750년경부터 기독교의 요구는 새로운 이상의 전파에 사용되었다. 새로운 이상이란 문학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