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파울로 비엔날레
1951년 이비라푸에라(lbirapuera) 공원 내의
상파울로 현대 미술관에서 개최
비서구권에서 개최되는 세계적인 예술 축제
브라질 문화 뿐만 아니라 제 3세계 문화를 대표(제 3세계 국가들의 대표 작가들이 자신들의 문화적 정체성을 표현)
세계 3대 아트페어
프랑스의 피악(
한다면 그 공간에 대한 성질을 파악해야만 한다. 미술관뿐만 아니라 비엔날레와 같이 역사적인 문맥으로부터 자유로운 전시공간도 이점에서 예외일 수 없다. 또한 한국의 아트페어에서는 미술시장의 기존 구조의 문제와 작가 편중현상, 미술시장의 정보의 체계화 부실 및 전문가의 부족현상,
Ⅱ. 본론
1. 현대미술의 개념
1) 현대미술의 의의
한마디로 현대미술이라고 하지만 그 개념은 실제로 매우 막연하다. 무엇을 두고 현대미술이라고 하느냐 하였을 때 우선 떠오르는 것이 근대미술이다. 그리고 이 두 용어를 따로따로 확연하게 구분 짓기는 힘들다. 오늘날 일반적으로 통용되고 있는
대한 요구가 확산될 것이다. 더욱이 뉴미디어의 발전에 따라 보다 더 풍부한 문화, 여가정보와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게 되어 다양한 취미활동을 효율적으로 전개할 수 있는 여건이 조성될 것이다.
본 과제물에서는 현대의 미술에서 나타나는 세계적인 상업주의에 대하여 이야기해보도록 하겠다.
I. 서론
세계가 세계를 놓고 모두 경쟁을 하는 것이 바로 글로벌리즘(범 세계화 현상)이다. 미술의 영역도 경쟁을 피할 수는 없다. 개인의 건전한 이기심이 '보이지 않는 손'인 경쟁을 통해서 전체의 이익을 달성시킬 수 있다는 것이 현대경제학의 기본사상이다. 경쟁의 법칙은 바로 자본주의의 법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