ⅱ. 믿음(Foi)
1. 안무가 의도 및 내용
“당신은 부모로부터 무엇을 배웠는가? 사람들로부터 어떠한 이야기를 들었는가? 무엇을 읽었나? 아직도 믿고 있는 것은 무엇인가? 무엇이 계속 살아남거나 전승되기를 원하는가? 당신은 이것들에 대해서 확신하는가?”이런 질문들을 바탕으로 <믿음(Foi)>은 만들어
오브제가 되어서 광란한 남자의 품안에서 춤을 추고 있다.
자신이면서 타인인 여자에게 스스로가 더 아름답다 애기하듯 .. 영상을 간간히 누구의 다리인지도 모르는 허벅지를 비춤으로서 그 갈망은 더해진다. 이렇게 여자는 유토피아적 여성을 꿈꾸지만 스스로 남자 안에 종속됨으로 행복함을 느끼는
오브제의 사용이 역동적으로 보이도록 했던 것 같다. 사실 연극을 했다는 배경 때문에 작품에 대해 연극적이라는 말을 많이 듣게 된다. 그래서 매번 그 말을 안들을 수 있도록 연극적 요소를 배재하려 고 노력한다. 그러나 작품상에서 연극적인 요소가 필요하다면 당연히 사용할 것이 며, 작품에 조화롭
◈입체파(Cubisme)◈
1) 큐비즘(Cubisme)의 의의
세잔의 이론이 심화, 전개되어 나타났다. 추상화를 시도, 많은 유파가 생겨나는 동기가 되었다. 오브제 미술이 시작되어 현대 미술에 영향을 주었다.
20c최초의 새로운 미술운동이며 미술사의 전환점이다. "큐브"란 정육면체란 뜻으로, 큐비즘은 1907년부터 1914
오브제나 행위의 매체로 작품 속에서는 서로 다르던 것들이 같아질 수 있다고 보고 있음.
▶ 인간의 의사소통 행위 = 퍼포먼스의 몸짓 언어.
작가가 완성된 작품을 벽에 걸어놓고 보는 것은 분명 전통적 의미의 회화 영역에 속한다고 볼 수 있으나 퍼포먼스
작가가 작품의 결과에만 몰두하기보